룆룄닔샇援젣뿰엯땲떎.
 
 
 
 
 

   
  [3기]독도수호국제연대 대학생 대표 결의문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09-02-05 10:12     조회 : 2386    

독도수호국제연대 대학생 대표 결의문

우리나라가 일본의 지배로부터 탈피하여 자주 주권을 확립한지 올해로 63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본은 역사를 왜곡하는 활동을 계속하고 우리의 영토 주권을 위협하는 등 여전히 침략 근성을 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일각에서는 독도 침탈 6단계 전략을 수립하는 등 시간이 지날수록 그 침략의 방법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명확한 사실과 실질적인 대처 방안을 세우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재 우리의 실정입니다.

이에 독도아카데미 제3기 55명의 생도들은 오늘 이 자리에 모여 영토 주권 수호의 의지를 다지고 역사의식을 정립하여 미래지향적인 독도 수호 활동을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우리는 체계적인 교육과 다면적 논의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대응책을 모색할 것이며 이를 해외에 알림으로써 일본의 야욕에 대해 국제 사회 속에서의 해결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이곳에 모인 독도 아카데미 제3기 생도들은 지금 우리가 느끼고 있는 이 열정을 끝까지 간직하겠습니다. 변하지 않는 모습으로 우리의 활동이 한 순간의 반짝임이 아닌 영속적인 움직임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우리의 뜻을 결의하고자 합니다.

하나. 우리는 독도 수호 사관 생도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독도아카데미를 통해 독도 수호에 관한 이론적 교육을 성실히 이행하고, 전 국민들에게 독도 문제의 심각성을 알려 영토 문제에 관한 경각심을 일깨우도록 적극 홍보한다.



하나. 우리는 독도 문제가 단기간에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장기적, 역사적 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바로잡기 위해 전국의 대학생과 연대한다.



하나. 우리는 700만 재외 동포, 20만 해외 유학생과 연대하여 일본의 역사 왜곡, 영토 침탈 야욕을 국제 사회에 알림으로써 독도가 엄연한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만천하에 알리는데 앞장설 것을 결의한다.



2008년 1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