룆룄닔샇援젣뿰엯땲떎.
 
 
 
 
 

   
  [5기]격려사-손범규 의원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09-02-05 10:34     조회 : 3514    
손범규 의원

(한나라당 국회의원)


독도를 사랑하는 참석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한나라당 고양시 덕양갑 지역 국회의원 손범규입니다.

바쁘신 데에도 불구하고 독도수호국제연대의 독도아카데미 제5기 해외유학생 대상 서머스쿨 개교식에 참석하여 주신 내외귀빈 여러분!

고창근 교장 선생님께서는 2007년에 독도 아카데미를 개교한 이래 외로운 길을 묵묵히 걸어오고 계십니다.

일본이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주장 할 때만 냄비 근성으로 온 국민이 들끓으면서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노래만 부른다고 해서 결코 독도가 우리땅이 되는 것은 결코 아니라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그 노고를 치하 드립니다.

그리고 고창근 교장 선생님의 외로운 길을 동행해 함께 이 일을 하고 계신 임직원 여러분들도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독도 문제는 단순한 영토의 문제만이 아니라 역사적 관점에서 바라봐야 할 역사의 문제이기도 하기 때문이 독도 수호국제 연대가 하는 일은 매우 뜻 깊은 일입니다.

지금까지 독도 아카데미에서는 일본의 그릇된 역사관을 지적하고 올바른 역사 인식을 심기위해 많은 노력을 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 동안 대일 문제에서 감정적으로 대응해왔지만 이제는 현실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론을 바탕으로 해서 현지를 탐방하는 등 체험을 통한 산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인재들은 대일관계에 있어서 보다 냉정하고 철저한 대응을 해나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반도뿐만 아니라 동북아 평화를 위해 한일관계가 미래지향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에는 저 역시 동의합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과거를 무조건 덮어두는 태도는 잘못된 태도라고 봅니다. 이번에 독도아카데미에 참여하는 해외유학생 여러분!! 여러분도 그동안 독도 아카데미에 참여했던 졸업생들과 마찬가지로 독도의 역사성과 독도가 ‘대한민국의 섬’이라는 사실을 전 세계에 당당히 알리는 일에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일관계가 보다 더 미래지향적으로 또 발전적으로 승화되는데 여러분들의 노력이 밑거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하면서 오늘 이 행사를 빛내기 위해 참석하신 모든 분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